오른쪽 아랫배 통증 여자 질환 총정리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자궁근종, 질염, 생리통 증상이 정말로 다양합니다. 그래서 혼자 자가진단으로 파악하고 진행하실 것이 아니라 병원에 가셔서 진단받으셔야 합니다.
병원도 한 군데가 아닌 최소 두 군데 정도는 가셔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각각 전문의마다 경험과 판단에 대한 부분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지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병원 한 곳이 아닌 다섯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면서 각각의 전문의 의견을 듣고 치료에 진행합니다.
통증이 일시적인 경우에는 탐 5안에 드는 병원에 3개월 전부터 예약을 하신 다음에 전체적인 검진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며,
아 그때 까지는 못 기다리겠다. 그냥 빨리 진료를 받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여성 질환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찾으셔서 상담 후에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받고 있다고 가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근종 같은 경우에는 거의 선천적인 부분이 커서 당연히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오히려 추천적으로 생기는 질염인 경우에는 치료를 받고 나도 금방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관리 부분을 바꿔서 재발을 예방해주셔야 합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여성청결제 사용 혹은 생리대 사용 시 탐폰 사용 지양하시고 그냥 일반 생리대 교체만 잘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그래도 걸리신다면 그건 관계 시에 청결이 부족해서 걸리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은 본인이 잘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뼈 부분에 대한 통증은 근육이 놀랐거나 하면서 경과를 조금 지켜볼 수 있겠는데, 뼈 부분이 아닌 부분은 바로 병원부터 가시는 것이 가장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건강 유지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