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틀어짐 교정 및 자가진단 총정리
골반 틀어짐 자가 진단은 그냥 간단합니다. 골반이 틀어졌다는 것은 발목 아치가 무너졌다는 소리라서 신발 밑창을 확인하셔서 어느면으로 닳아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양쪽 신발 밑창을 비교하였을 때 한쪽면이 더 닳아있는 부분이 골반이 주저앉은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이를 교정하시려면 선천적으로 짝다리인지 아닌지 병원부터 가셔서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선천적인 짝다리인 경우에는 교정보다는 맞춤 깔창 혹은 신발을 제작하여 골반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분들은 몇 달에 한 번씩 신발 교체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신발 밑창이 안 닳는 신발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 그렇게 되면 너무 제한적이라서 아무래도 불편함이 많습니다.
일단 이렇게 진행하시고,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으로 틀어짐을 교정하는 방법은 라운드 숄더랑 거북목 고치시기 바라겠습니다.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가면 갈수록 무릎과 골반은 무너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을 교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튜브에 올바르게 걷기 영상 쳐서 그거 보고 반년 정도 연습하시면 상체 틀어짐은 교정이 되며, 그제야 서서히 뒷근육과 앞근육에 체중을 분산하여 정립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현재 틀어진 골반 잘 교정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